내셔널지오그래픽Kids 매거진

8가지 놀라운 세계의 물고기

글 : 세라 와스너 플린, 브리타니 모야 델 피노 사진 : 라인하르트 디르슐러 외

초대형 어류! 거대한 몸집으로 세계 곳곳의 바다와 강, 호수 속을 호령하며 살아가는 대형 물고기들을 만나 보세요.

기사 본문에서 발췌한 내용을 일부 공개합니다.

사진: 라인하르트 디르슐러
한입에 꿀꺽?
고래상어는 입의 너비가 1.5m에 달할 만큼 커서 여러분을 통째로 꿀꺽할 수도 있어요. 하지만 걱정 마세요. 그런 일은 절대 없어요! 온순한 고래상어는 스쿨버스만큼 몸집이 크지만 플랑크톤과 조그만 물고기를 먹고 살거든요. 대신 한 시간에 1~3kg이나 먹는다는군요!
 
사진: 마크 콘린
철갑상어의 특별한 주둥이
미국 미시시피강 유역에 사는 주걱철갑상어는 몸길이가 약 2m이고 주둥이 길이가 전체 몸길이의 3분의 1에 달해요. 그런데 주걱철갑상어의 이 주둥이에는 전기장을 감지하는 기관이 있어서 녀석이 먹잇감을 찾고 이동 경로를 파악하는 데 큰 도움을 준답니다.
 
사진: 레오니트 세레브렌니코프
갑옷을 입은 상어 
바다에 사는 벨루가철갑상어는 100년 이상 살 수 있고, 몸은 두꺼운 골판으로 덮여 있어요. 다 자란 벨루가철갑상어는 그 크기와 무게가 약 8m짜리 캠핑 트레일러와 맞먹는답니다.
 
사진: 안드레이 네크라소브
꼬리를 조심해요!
인도양과 태평양의 모래 연안에 주로 사는 넓은꼬리가오리는 몸길이가 최대 3m이고, 물고기나 무척추 동물류를 잡아먹고 살아요. 보통은 인간을 공격하지 않지만 그래도 조심해야 한답니다! 몸 뒤편의 기다란 꼬리를 자유자재로 움직이는 데다 꼬리에 있는 가시가 날카롭고 독이 있어서 닿으면 크게 다칠 수 있거든요.


  ***더 자세한 내용은 내셔널지오그래픽 키즈 매거진 2023년 8월 호에서 읽어보세요.***
 

사진 속 세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