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셔널지오그래픽Kids 매거진

특집: 미래 세상을 만나다!

글 : 케이 보트너 사진 : 라이너 폰 브랜디스 외

미래에는 우리가 어떤 옷을 입고 어떤 교통수단을 이용할지, 어디서 살지, 미래의 놀이공원은 어떤 모습일지 하나씩 알아보아요. 더불어, 미래의 과학자들이 지구온난화를 막기 위해 어떤 놀라운 방법을 구상 중인지도 살펴보아요. 하지만 미래의 어떤 직업이 내게 가장 적합할지를 알아볼까요?

기사 본문에서 발췌한 내용을 일부 공개합니다.

내게 맞는 미래의 직업은…

바다에서 신약 물질을 찾는 의약품 개발자
사진: 라이너 폰 브랜디스
지구상의 바다는 아직 인간이 일부만 탐험했을 뿐이에요. 과학자들은 이 바다에 난치병을 치료할 놀라운 화학물질이 숨어 있다고 생각해요. 그래서 미래에는 연구자들이 실험복 대신 잠수복을 입고 바다에 뛰어들지 몰라요. 모험 정신 가득하고 해양 동물을 사랑하는 여러분은 이 역할에 안성맞춤이에요.

우주 관광객을 실어 나르는 우주 비행사
사진: HUTANGAC
미래의 지구에는 우주 비행사가 많이 필요할 전망이에요. 우주 관광이 본격적으로 펼쳐지면 우주 비행사가 로켓과 우주선을 조종해 관광객을 은하계로 데려가야 하니까요. 탐험을 사랑하는 마음과 우주에 다른 생명체가 있을 거라는 희망을 품고 있는 여러분은 훌륭한 우주 비행사가 될 자질이 충분해요.

로봇과 인간을 이어 주는 관리자
사진: 에브게니 쇼콜렌코
지금은 로봇이 바닥을 청소하거나 온도를 조절하는 등 보이지 않는 곳에서 일하지만 미래에는 인간과 로봇이 나란히 함께 일할지도 몰라요. 로봇과 인간이 팀을 이루어 구조 작업을 수행하거나 과학 실험을 할 수도 있죠. 여러분은 계획적이고 다정한 성격에 리더십도 있어서 로봇을 잘 관리할 수 있을 거예요.

***더 자세한 내용은 내셔널지오그래픽 키즈 매거진 2024년 2월 호에서 읽어보세요.***

사진 속 세상